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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불결제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블루팜코리아 사이버몰(이하 “몰”이라고 합니다)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블루엠텍(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후불결제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후불결제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몰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 시 회사가 부여한 후불결제 서비스 이용한도(이하 “이용한도”라고 합니다) 내에서 그 대금을 재화 또는 용역의 출고일 이후에 변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후불결제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병원)
중 회사로부터 후불결제 서비스 가입 승낙을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③
“제3자”란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매출채권을 양수한 회사를 말합니다.
④
“후불대금”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로부터 부여 받은 이용 한도 내에서 주문 또는 결제 시 입력한 금액으로, 재화 또는
용역의 출고일 이후 제3자가 지정한 납부 방식에 따라 제3자에게
실제 변제하여야 하는 금원을 말합니다.
제3조(준용규정)
①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및 명칭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블루팜코리아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후불결제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개정 절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본 조 제2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 전까지 거부하는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하는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후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 중 신청 가능 대상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 신청을 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후불결제 서비스 가입 조건을 설정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자가
가입 조건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가입신청자의 동의를 받아 개인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고,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사전에 정한 제3자와 협의하고, 내부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쳐 승낙 여부 및 제6조의 이용한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와 제3자는 이를 위하여 가입신청자의
동의를 받아 신용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고, 신용정보회사에
신용정보를 조회·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을 거부할 수 있으며, 승낙 후에도 아래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정한 가입 조건에 미달하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신청 시에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가입신청자 자신의 정보가 아닌 경우
3.
가입신청자 본인이 직접 신청하지 않은 경우
4.
가입신청자가 만 19세 미만인 경우
5.
가입신청자가 외국인인 경우
6.
회사의 후불결제 서비스 총 제공 한도가 모두 소진된 경우
7.
기타 관계법령 및 감독기관의 지시에 위반될 우려가 있거나 위반되는 경우
제6조 (후불결제
이용한도)
①
회사는 회원별로 이용 한도를 차등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 한도는 제3자가 고객의 동의를 받아 수집한
신용정보, 후불결제 서비스 이용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산정되며, 주문시마다 한도 심사를 통해 증액 또는 감액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11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이용 한도를 감액할 수 있습니다.
④
제3자는 회원의 이용 한도의 적정성을 평가한
후 이용한도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 한도를 조정하여 전자우편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안내)
①
가입신청자는 제5조에 따라 회사로부터
후불결제 서비스 승낙을 받고,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자동이체 출금 동의를 거쳐 이용 한도 내에서
후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후불결제 서비스는 몰에서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후불결제로 구매할 수 있는 재화 또는 용역의 범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후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를 위장한 결제도용, 현금융통 등 부당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사는 이러한 회원에
대하여 후불결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구매한 대금 또는 용역 중 일부 대금 만을 후불결제 서비스를 통하여 결제하는 경우
나머지 대금은 포인트나 예치금으로만 결제하여야 하고, 포인트나 예치금을 제외한 결제수단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관련 법령, 감독기관의 지시, 회원의 신용도 등을 고려하여 특정 제품 등에 대한 후불결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후불결제 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가 아니며, 이자가
발생하는 할부·리볼빙·현금서비스 등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8조(서비스 이용)
① 회원은
몰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주문 또는 결제할 때 이용 한도 내에서 후불결제 서비스를 사용하여 결제하고자 하는 금액(후불대금)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제1항에 따라 후불 대금을 입력하더라도 회사와 회원 사이에 재화 또는 용역 대금 변제가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며, 회원이 제4항에 따라 제3자에게 후불 대금을 납부할 때에 변제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제3자에게 매출 채권을 양도하고, 회원에게 출고 안내와 동시에
매출 채권 양도 통지를 합니다.
④ 회원은
출고일이 속하는 달의 익익월 1일까지 본인이 동의한 본인 명의의 출금 계좌(출금이체동의가 완료된 계좌)에서 자동이체하는 방법으로, 후불 대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이
대금 지급일로부터 다음 영업일까지 후불 대금 전액을 납부하지 못하는 경우 제3자는 관련 법에 따라 전화, 문자, 우편 등으로 채무 상환을 독촉할 수 있으며, 장기 연체 시에는 채권 추심 위탁 등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대금 지급일로부터 다음 영업일까지 후불 대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경우,
미납 금액의 연 18%의 연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제9조(후불대금 출금
방법)
① 제3자는 제8조 제4항의 대금
지급일에 회원의 출금 계좌에서 후불 대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별도의 지급 청구서 없이 자동으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② 후불
대금 납부일 기준 출금계좌 잔액 부족으로 후불 대금 전액이 납부되지 않는 경우 제3자는 후불 대금 납부일
이후 매 영업일 또는 제3자가 정하는 출금일에 별도의 통지 없이 회원의 출금 계좌에서 출금을 시도하여
후불 대금을 충당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후불 대금 전액을 납부하면, 회사는 납부일로부터 1 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납부한 후불 대금 원금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이용 한도를 회복시킵니다.
제10조(청약철회
등)
① 회원은
후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한 금액 중 전체 또는 일부를 취소하여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청약
철회의 기한, 제한 사유는 블루팜코리아 기본 약관에 의합니다.
③ 회원이
후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한 금액 중 전체 또는 일부를 취소하면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1 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취소한 후불 금액에 해당하는 만큼 이용 한도를 회복시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정지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후불결제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제5조 제4항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2.
후불 대금 또는 다른 금융기관에 대한 채무를 연체한 경우
3.
다른 채무로 인하여 (가)압류, 가처분, 경매, 기타 강제 집행을 당한 경우
4.
다른 금융기관에서의 연체, 파산 및 개인회생
신청, 기타 사유로 회원의 신용상태가 현저히 악화된 경우
5.
후불결제 서비스의 부정 사용 또는 비정상 거래로 판단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6.
후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등을 위장한 현금융통 기타 부당한
행위를 한 경우
7.
이민, 구속,
사망 등으로 회원의 채무 변제가 불가능하거나 현저히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8.
관계법령, 블루팜코리아 이용약관, 이 약관에서 기재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9.
기타 회원의 신용상태가 현저히 악화되어 계약을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
②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정지 또는 그 해소 시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12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후불결제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발생하게 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은 후불결제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 또는 다른 회원,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하게 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회사의 사정으로 후불결제 서비스의 제공을 일방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항에 따라 후불결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되더라도, 이미 발생한 후불 대금의 지급 기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 기술적 장애가 발생하거나 서비스
점검이 필요한 경우 후불결제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의 중단에 관한 회사의 책임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이용계약의
중지)
① 회원은
이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을 중지하려면 몰 서비스 페이지 또는 앱 등을 통하여 회사에 후불결제 서비스 이용중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후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납부하여야 하는
후불 대금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이용중지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제11조 제1항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이용계약 중지 후 후불결제 서비스를 재신청 할 경우 심사 절차를 다시 거쳐야 합니다.
④ 회원이
본 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중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후불결제 서비스 재신청에 대해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약관의
효력)
①
회원은 이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후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개별 운영 정책 등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몰을 통해 게시합니다.
제16조 (분쟁처리절차)
①
회원은 1:1문의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후불결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등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1:1문의 :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 – [1:1온라인문의]
②
회원은 “소비자기본법” 제33조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에 후불결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과 회사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7조 (약관의
우선순위 명시)
① 본 약관은 페이먼스 고객 서비스 이용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5년 4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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